2024-04-18 17:23 (목)
서울시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우수사례 경연 개최
상태바
서울시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우수사례 경연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11.0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오후 서울역사박물관 강당(1층)에서 ‘맑은 아파트, 이웃과 더불어’라는 제목아래 2013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사업 우수사례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3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추진 중 발굴된 관리비 절감 등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고자 경연대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아파트 주민들이 주도하는 축하공연과 전시가 같이 어우러진다.

참석 예정인원은 약 500여 명으로, 발표·공연·전시단지의 입주민뿐만 아니라, 공동체 활성화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4일 서울시는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우수사례를 발표⋅공유함으로써 아파트 공동체 회복 노력을 서울시 전역으로 확산시키고자 추진됐다고 밝혔다.

이날 우수사례 경연대회 심사는 아파트 관리, 공동체 활성화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구성하여 당일 현장에서 심사하여 선정·시상하게 된다.

올해 사업이 마무리 되어가는 시점에 공동체 사업 발굴 등을 위하여 분야별 각 단지의 우수사례는 사전접수와 심사를 통해 8개 발표단지가 선정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사례 공유 및 전파라는 목적에 맞게 참여하는 발표단지 모두에게 시상이 있을 것이며, 8개 단지 발표 후 심사위원단의 점수 합계 후 고득점순으로 대상 1개, 금상 2개, 은상 2개, 동상 3개 단지가 선정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우수사례 경연대회 외에도 다양한 축하공연 등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서울시 맑은아파트 만들기는 투명한 관리와 함께, 주민의 참여와 공동체 활성화가 관건이라고 보고 내년에도 공동체활성화 공모사업, 아파트관리 주민학교를 통한 주민교육 및 주민리더 양성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건기 주택정책실장은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서 아파트에서 더불어 사는 재미를 느끼고, 생활경제에 도움이 되는 관리비 절감 노하우 등이 확산·공유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