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충주시 대한민국 최우수공공서비스 대상수상
상태바
충주시 대한민국 최우수공공서비스 대상수상
  • 김경시 기자
  • 승인 2013.11.0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김경시 기자

[충북=동양뉴스통신]김경시 기자= 충북 충주시가 ‘2013 대한민국 최우수 공공서비스 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매경미디어그룹이 주관하고 기획행정부, 안전행정부, 동반성장위원회, 대한상공회의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최우수 공공서비스 대상'은 국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새로운 패러다임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창조적 행정을 실천하고 있는 행정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공공서비스 대상은 공공기관의 비전과 역량은 물론 그 성과에 대해 서면심사와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한 선정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으며, 지난 5일 오전11시 매일경제빌딩 대강당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그동안 충주시는 시민행복 콜센터 운영, 시장실 폐지와 함께 시민사랑방 운영, 열린 이동시장실 운영을 통한 현장중심의 소통행정, 스마트폰을 활용한 소통강화시스템 운영 등 시민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과 도시가스 확대보급, 충주시 마을3.0사업, 허가민원과 설치 등 시민체감형 개발사업을 추진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기업 중심의 지원시책 확대와 맞춤형 서비스 지원 강화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하위직 공무원과의 대화, 핵심간부 연찬회, 시정연구 동아리 지원 등 행정서비스 체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책추진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종배 시장은 "시민화합과 소통, 시민 섬김의 신뢰행정을 시정의 최우선 가치로 정하고, 충주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부단히 노력한 점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면서 "앞으로 더욱더 시민이 행복하고 살고 좋은 충주 건설을 위해 양방향 소통강화와 선제적 행정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