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SH공사, ‘지방공기업의 혁신과 공공성’ 8일 세미나
상태바
SH공사, ‘지방공기업의 혁신과 공공성’ 8일 세미나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11.07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SH공사와 서울시립대가 공동 8일 오후 2시 SH공사 본사에서 ‘지방공기업의 혁신과 공공성’이라는 주제로 대도시행정세미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양 기관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최근 공기업의 경영구조와 재정건전성에 대한 주요 이슈를 주제로 공기업이 처한 대내외적 환경변화와 시대적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새로운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장이다.

대구대 함요상 교수는 ‘지방공기업을 보는 두 개의 눈, 그리고 4개의 시선’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김정태 서울시의원과 한병용 서울시 임대주택과장 등 학계, 공무원, 공기업 등 상호이해관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근 채무증가와 경영환경 악화에 처한 지방공기업의 역할과 재정적 혁신에 대한 방안들을 심층적으로 토론한다.

SH공사 도시연구소 김성희 책임연구원은 ‘임대주택사업의 지속가능한 유지관리방안’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김 연구원은 공공 임대주택의 적자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유지관리방안에 대해 다양한 각도로 접근해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SH공사 이종수 사장은 “현 지방공기업의 위기상황에서 개최되는 의미있는 자리로 이번 세미나에서 도출된 각계 전문가의 토론 내용을 검토하여 공사의 발전방안에도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