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한국소비자원, 치아교정 피해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협업 강화
상태바
한국소비자원, 치아교정 피해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협업 강화
  • 정수명
  • 승인 2018.07.1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치과 전문가 공동으로 '좋은치과 선택하기' 홍보자료 작성·배포
(한국소비자원 제공)

[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과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대한치과의사협회 (회장 김철수), 대한치과교정학회(회장 국윤아)와 치아교정 소비자피해를 줄이기 위해 협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18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그 일환으로 의료소비자 인식도 제고를 위한 홍보자료를 제작・배포(2만부)하기로 했다.

해당 자료는 한국소비자원(www.kca.go.kr), 보건복지부(www.mohw.go.kr), 대한치과의사협회(www.kda.or.kr), 대한치과교정학회 홈페이지(www.kao.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과 보건복지부는 치아교정 관련 소비자피해가 끊이지 않고 있는 점에 주목, 지난해부터 관련 피해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유관기관들과 구체적인 활동 방안을 논의해왔다.

이 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1월부터 한국소비자원은 대한치과교정학회와 공동으로 소비자피해예방 언론 기고를 진행해오고 있다.

한국소비자원과 보건복지부는 이번 홍보자료 제작・배포가 “의료 서비스 소비 환경 개선을 통해 공공의 이익인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한국소비자원과 보건복지부는 의료 소비자피해 예방 및 의식 수준 향상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한 다양한 피해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