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美, '대북제재 위반' 중·러 기업 등 제재
상태바
美, '대북제재 위반' 중·러 기업 등 제재
  • 안상태
  • 승인 2018.08.16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 (사진=AFP PHOTO 제공)

[동양뉴스통신] 안상태 기자 =미국 재무부가 15일(현지시간) 북한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제재위반을 도운 중국과 러시아 등의 해운관련 기업등에 대한 재재를 부과했다.

미 재무부는 이날 유엔 안보리와 미국의 제재 이행 차원에서 "중국의 주식회사와 싱가포르의 자회사, 러시아의 주식회사와 회사 사장 등 법인 3곳과 개인 1명을 제재 대상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미 재무부는 "중국의 다롄 선 문 스타 국제 물류 무역과 자회사인 신에스엠에스가 위조된 선적 문서를 이용해 주류와 담배를 수출하는 등 불법 대북 거래를 하는 데 협력했다"고 말했다.

러시아의 프로피넷은 자국 항만에서 북한 선적에 하역과 연료 충전 등 서비스를 수차례 제공했고, 바실리 콜차노프 사장도 러시아에 있는 북측 대리인들과 내통한 혐의를 받고 있다.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은 “현존하는 대북제재를 이행하는 작업을 계속해 나갈 것이며 북한으로 불법적 수송을 하고 매출원을 제공하는 기업들과 항구, 선박들을 차단하는 한편 제재 대상으로 지정하는 조치들을 취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중국과 싱가포르, 러시아에 소재한 이들 법인이 제재를 피하려고 사용한 전술은 미국 법에 의해 금지된 것으로 모든 해운 업계는 제재를 준수해 할 책임을 안고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심각한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며 “이들이 제재를 위반한 결과는 우리가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북한의 비핵화’를 달성할 때까지 유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