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15:34 (일)
지역아동센터, 미취업 청년에게 일·경험 기회 제공
상태바
지역아동센터, 미취업 청년에게 일·경험 기회 제공
  • 양희정
  • 승인 2018.08.2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청년희망재단, 지역아동센터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MOU 체결

[동양뉴스통신] 양희정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청년희망재단(이사장 김유선)은 23일 청년희망재단에서 2018 지역아동센터 연계형 ‘청년 일·경험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복지부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은 일·경험이 필요한 청년에게 지역아동센터 근무기회 제공을 통해 청년 일자리 기반을 조성하고, 시설 종사자의 업무 부담 경감을 통해 입소 아동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지역아동센터 근무기회 및 활동급여(인건비)지원, 일·경험 및 사회초년생 업무교육 지원, 지역사회 기여관련 공동성과 도출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2018 지역아동센터 연계형 ‘청년 일·경험지원 사업’의 대상자는 지역아동센터에서의 일·경험을 희망하는 대한민국 국적의 만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며 전국 약 4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청년과 지역아동센터가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재능과 지역아동센터의 수요를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을 계기로 참여 절차 등 세부 운영계획을 조속히 마련 후 올해 시행할 예정이며, 보다 많은 청년들이 사회경험을 함양하고 실무경력을 증진시키길 기대한다고 보건복지부와 청년희망재단 관계자들은 밝혔다.

특히, 이강호 보건복지부 인구아동정책관은 업무 협약식에서 “이번 사업은 청년들에게 일할 경험을 지원해줌과 동시에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는 지역 청년들과 교감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8 지역아동센터 연계형 ‘청년 일·경험지원 사업’에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이르면 다음 달 경부터 청년희망재단 홈페이지(http://yhf.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문의(1670-1907)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