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1:14 (월)
부산시, 이집트 지하철 운영 3차 연수 실시
상태바
부산시, 이집트 지하철 운영 3차 연수 실시
  • 한규림
  • 승인 2018.08.31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철도 시설관리, 유지보수 시스템 등 인프라 유지 기법 안내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는 다음달 2~15일까지 교통공사 연수원 BTC 아카데미에서 부산의 선진 도시철도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고자 국제교류재단, 교통공사와 함께 ‘2018년도 이집트 지하철 운영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2016년 4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글로벌 연수사업 위탁기관 공모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올해 3차연도로 진행된다.

이집트 카이로 메트로 고위급 간부와 전문기술인력 15명으로 구성된 연수생들은 도시철도 시설관리, 유지보수 시스템 등의 인프라 유지·관리기법과 안전운영체계, 열차 운행, 관제, 역무 등의 운영·관리 기술을 학습하게 된다.

또한, 호포차량사업소, 종합관제소, 사상-하단구간 공사현장, 전동차 제작사인 현대로템 등의 현장 견학을 통해 이론에서 배운 학습내용을 연계해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연수로 도시철도 분야에서 30년간 노하우를 쌓아온 교통공사와 이집트 카이로 메트로 간 기술과 경험을 지속적으로 공유해 이집트 메트로 정책이나 운영방향에 실제 적용 가능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아프리카와 중남미 등 인근 지역 국가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확대하는 방안을 적극 모색한다.

시 관계자는 “글로벌 도시로서 세계 속 부산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해양수산 등 지역 산업발전을 위해 정부부처와 연계 부산형 ODA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