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조달청-KOICA, 중소기업 일자리창출 위해 '맞손'
상태바
조달청-KOICA, 중소기업 일자리창출 위해 '맞손'
  • 양희정
  • 승인 2018.09.0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의 무상원조사업 참여 확대 업무협약 체결
(사진=조달청 제공)

[동양뉴스통신] 양희정 기자 =박춘섭 조달청장은 7일 이미경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이사장과 성남시 수정구 KOICA 본부에서 중소기업의 무상원조사업 참여 확대를 위한 양 기관 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조달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국내 우수 중소 조달기업·제품의 무상원조사업 참여를 활성화해 일자리 창출을 촉진하고, 한국형 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의 개도국 확산에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KOICA는 무상원조사업 추진 시 조달청 종합쇼핑몰 등록제품을 구매하는 등 공공조달시스템을 활용하게 된다.

또 양 기관은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 등 우수 조달기업의 무상원조사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발주·입찰정보 공유 및 설명회를 개최하고, KOICA 기업지원프로그램 활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조달청과 KOICA는 나라장터 해외확산에 협력하는 한편, 정보공유, 교육제공, 인적교류 등을 통해 상호 전문성을 배양하게 된다.

박춘섭 조달청장은 "우수한 품질경쟁력을 갖춘 조달기업들이 연간 1700억 원 규모의 무상원조사업에 많이 참여하게 되면, 원조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에 기여하게 될 뿐 아니라 현지 시장개척 및 국내 일자리 창출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