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안현숙' 연애편지 발간
상태바
'안현숙' 연애편지 발간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3.06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현숙 작가     

경북 청도에서 정신 수련을 하며, 강연을 하는 '안현숙'씨가 세상의 행복, 모든 대중의 행복을 위하여 보내주는 연애편지를 발간했다.
 
이기적이고 편협한 생각에서 벗어나 공유하고 포용하는 것으로 진정한 행복과 사랑의 길을 찾아주는 연애편지는 이 시대가 우리가 바라는 진정으로 성공한 삶의 형태를 깨닫게 해 준다.
 
세상 모든 사람에게 보내는 '연애편지'는 안현숙씨가 경북 청도에 칩거하면서 낯선 곳, 낯선 사람들과 함께 하면서 마음을 나누고 공유하면서 느끼고 배운 것들을 통하여 진정한 행복의 실체와 행복해 지는 방법을 들려주는 해법의 메시지이다.
 
문명의 발달이 가져다 준 물질의 풍요와 안락한 생활에 물든 우리는 그것을 잃어버리거나, 남보다 그 혜택을 더 받지 못할까 자신의 고치 속에서 전전긍긍하고, 타인보다는 자신 위주로 세상을 바라보고, 스스로 세상이라 생각하여 안일과 나태함 속에서 타인의 아픈 곳을 돌아보고 상처를 어루만져 줄 여유도 가지지 못한다.
 
남을 배려하지 않는 마음은 스스로 옭매이는 생활을 하게 되어 불신과 불안의 황폐한 정신 속에서 탈출하지 못하고 풍요 속에서 빈곤, 안락함 속에서 불편한 생활을 영위하게 된다. 이것은 모든 현대인이 가진 삶에 대한 막연한 모자람으로, 이것을 하소하는 것은 내가 쳐 놓은 울타리를 걷어내고 타인에게 눈을 돌리는 것이다.
 
성인들과 현인들이 빈곤 속에서 풍요를 느끼고, 고통 속에서 행복을 가지게 되는 것은 자신보다 남을 배려하고 개인보다 세상을 위하는 정신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마음과 정신을 가진 사람이 많은 세상이 희망과 행복이 가득 찬 세상이 될 것이가.
 
안현숙 작가의'연애편지'는 이러한 현대인의 불신과 불안에서 헤매는 현대인에게 보내는 사랑과 행복의 편지이다.
 
잃어버린 희망과 실종된 행복에 낙심의 밤을 지새우는 사람과, 세상에 받은 상처로 절망의 늪에서 허우적거리는 모든 사람에게 보내는 분홍의 편지는 삶의 용기와 희망을 가져다 주고, 새로운 인생의 가치관과 목표를 가져다 준다.
 
나보다 세상과 타인의 행복을 자신의 행복으로 가지면서 솔직하고 담백하게 보내는 분홍의 사연이 가득 담겨 있는 '연애편지'는 사랑과 용기를 가득 담은 큐피트의 화살이 되어 우리에게 삶의 싱싱한 웃음을 짓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