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6:48 (월)
관세청-금융감독원, 외환거래제도 공동 설명회 개최
상태바
관세청-금융감독원, 외환거래제도 공동 설명회 개최
  • 양희정
  • 승인 2018.11.2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 외환거래행위 사전예방 및 건전한 외국환거래질서 확립
외환거래제도 설명회 주요 내용(관세청 제공)

[동양뉴스통신] 양희정 기자 =관세청과 금융감독원은 다음 달 3~7일까지 자발적 법규준수를 통해 불법 외환거래를 예방하고, 건전한 외환거래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공동으로 외환거래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26일 관세청에 따르면,이번 설명회는 외환감독당국인 두 기관이 2013년 9월에 체결한 ’불법외환거래 단속 등에 관한 업무협약에 따라, 매년 공동 개최하는 것으로,수출입기업과 외국환업무 취급기관 등의 직원을 대상으로 서울·인천·광주·대구·부산 5개 도시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수출입기업 등이 법령 미숙지로 인해 외국환거래 신고 절차를 위반하는 등 단순 위규를 사전에 예방해, 외환 감독당국 조사에 따른 기업의 불필요한 비용 발생을 최소화함으로써 기업 활동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계획됐다.

특히 내년에 바뀌게 되는 외국환거래법령 주요 개정내용을 포함하여 수출입기업과 외국환은행 직원들이 알아야 할 외환제도, 주요 위반 사례 및 유의사항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 등록 절차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관세청과 금융감독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출입기업 등 외환거래 당사자의 외국환거래제도에 대한 이해를 도와 건전한 외환거래질서 확립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면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