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K1계열전차·K9자주포 성과기반계약 체결
상태바
K1계열전차·K9자주포 성과기반계약 체결
  • 성창모
  • 승인 2018.12.2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동·화력장비 가동률 향상 및 업체 경영여건 안정화 기대
(사진=국방부 제공)

[동양뉴스통신] 성창모 기자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27일 군수품의 안정적 조달과 효율적 운영을 위해 기동·화력분야에도 성과기반군수지원(PBL, Performance Based Logistics) 계약을 체결한다.

방사청에 따르면, 성과기반군수지원계약은 장비 가동률 향상을 위해 부품 조달기간, 기술지원 등 군이 제시한 목표를 계약업체가 달성하면 그 성과에 따라 인센티브를 추가 지급받는 방식이며 장기간 계약을 체결한다.

이로써 안정적인 부품조달 여건을 조성할 수 있어, 부품 도입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항공기 분야에 주로 적용해 오던 것을 지상화력장비 분야로 확대한다.

이번 계약을 통해 민간 기업이 K1계열전차 및 K9자주포의 유지보수를 지원하게 된다.

무기체계의 전력화 이후 안정적 운영유지를 위해서는 수리부속의 적시 조달이 필요하다.

일부 소량·소액 품목은 업체에서 조달을 기피하고, 기술진부화에 따라 단종이 발생하기도 한다.

수많은 부품(K1 15000종, K9 8000종)들로 이뤄진 무기체계에서 일부 수리부속의 조달이나 정비가 지연돼 무기체계 가동률이 떨어지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K1계열전차와 K9자주포에도 성과기반계약을 적용하게 됐다.

방사청 무기체계계약부장(해군 준장(진) 유호근)은“이번 K1계열 전차와 K9자주포에 성과기반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소요군은 제때 수리부속과 정비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고, 계약업체는 장기간 공급물량 확보로 경영여건이 안정화되는 등 군과 민간이 상생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