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안산시 2013년 우수 행정 및 정책사례 평가 최우수 수상
상태바
안산시 2013년 우수 행정 및 정책사례 평가 최우수 수상
  • 윤주성
  • 승인 2013.12.12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동양뉴스통신] 윤주성 기자= 경기 안산시가 한국행정학회와 한국정책기획평가원이 공동주관한 2013년 우수 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에서 최우수 지자체 전국 1위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행정 및 정책분야의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하여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제도로, 시는 소통과 참여 선도도시, 전국 최고 녹색도시 안산이란 주제로 응모하여 전국  1위에 해당하는 최우수상을 받았다.

시는 소통과 참여를 민선5기 시정운영의 기본방향으로 삼고, 시민소통위원회, 기업SOS이동시장실,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모바일 소통 등 새로운 시책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정착시켰고, 정책 수립과정에서의 시민의 다양한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주민참여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현장간부회의를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내실 있는 시책을 운영해 왔다.

또한 지구 온난화와 신재생에너지는 위기인 동시에 기회라는 관점으로 에너지 절약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했고 시민 교육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김철민 시장은 “지난 기간 시정을 운영하면서 제1의 원칙으로 삼은 소통과 참여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더 낮게 더 가까이 더 뜨겁게 시민에게 다가가는 소통행정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