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경남도,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경남도,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설명회’ 개최
  • 이정태
  • 승인 2019.03.0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국비확보 위한 유관기관 간 협업방안 마련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상남도가 6일 경남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한국에너지공단 및 한국남동발전 등 유관기관을 비롯한 도내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과 전 시군 담당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도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민선7기 도정 4개년 계획인 ‘에너지 전환사회 구현’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고자 도 주최, 한국에너지공단․경남테크노파크 공동 주관으로 열렸다.

먼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 및 보급사업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한국남동발전에서는 영농형 태양광 확산모델을 소개하고, 도에서는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및 취약계층 에너지 복지사업 등 10개 사업의 추진실무에 대해 설명했다.

이후에는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유관기관 간 협업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를 진행했다.

한편, 도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취약계층 에너지복지 실현을 위해 올해 총 사업비 449억 원을 투입해 9826개소(전년 대비 2649개소 증가)의 주택 및 공공청사, 사회복지시설 등에 대해 태양광, 태양열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내년에는 더 많은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