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文대통령-훈센 캄보디아 총리, 정상회담...한반도 평화 방안 논의
상태바
文대통령-훈센 캄보디아 총리, 정상회담...한반도 평화 방안 논의
  • 안상태
  • 승인 2019.03.1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트위터 제공)

[동양뉴스통신] 안상태 기자 =캄보디아를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훈센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간 협력 방안과 한반도 및 역내 평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캄보디아 총리실에서 가진 정상회담에서 "양국이 1997년 재수교 이래 발전시켜 온 긴밀한 협력관계를 신남방정책을 통해 더욱 성숙하고 상생 번영하는 관계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훈센 총리는 이에 "문재인 대통령의 신남방정책을 적극 지지하고, 신남방정책 기조 하에서 앞으로 한-캄보디아 및 한-아세안 관계가 더욱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양 정상은 특히 캄보디아의 다양한 분야에 진출한 200개 이상의 한국 기업들이 양국의 동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며 '이중과세방지협정'협상을 가속화해 기업 지원과 투자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신남방정책을 통해 우리의 2대 개발협력파트너인 캄보디아에 대한 대외경제협력기금 차관 지원이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훈센 총리는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진전을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을 강력 지지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고, 문재인 대통령은 캄보디아 측의 이러한 확고한 지지가 우리 정부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