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홍영표"한국당, 김학의·장자연 사건 물타기 시도 중단하라"
상태바
홍영표"한국당, 김학의·장자연 사건 물타기 시도 중단하라"
  • 안상태
  • 승인 2019.03.2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동양뉴스통신] 안상태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김학의·장자연 사건과 관련해"한 여론조사에선 국민의 72%가 특임검사나 특검을 통해서라도 두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해야 한다고 응답했다"며 '리얼미터' 여론조사를 거론한 뒤, "지연된 정의를 이제라도 제대로 시행하라는 게 국민의 뜻"이라고 밝혔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이날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김학의·장자연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은 법과 정의을 세우기 위함이지 자유한국당이 주장하는 표적수사와 거리가 멀다"고 말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이번 수사가 자신에 대한 흠집내기라고 과민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이 두 사건은 누가봐도 의혹투성이"라고 강조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김학의 사건의 경우 경찰이 신청한 압수수색 영장이 4번이나 기각되고 출국금지도 2번 기각됐다. 장자연 사건도 숱한 증언이 나오는데도 수사가 한번도 진행되지 못했다"며 "상식적으로 누군가 수사에 영향을 미쳐 무마한 게 아니라면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렇다면 철저한 수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밝히고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는 게 지극히 당연하다"고 설명했다.

이어"한국당은 물타기 특검으로 사건의 본질을 흐리려는 시도를 중단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