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경남도, '2019 조선산업·로봇랜드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경남도, '2019 조선산업·로봇랜드 채용박람회' 개최
  • 이정태
  • 승인 2019.03.3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산로봇랜드, 삼성중공업 협력사 등 50여개 기업 참여
(포스터=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경남도는 다음 달 17일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2019 조선산업·로봇랜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31일 도에 따르면,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마산로봇랜드와 삼성중공업 협력사 20개, 기타 도내 채용수요가 있는 조선업체 등 총 50여 개의 업체가 직점 참여하며, 해당 산업 종사 희망자, 도내 구직자 및 학생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최근 불황을 겪던 조선업계가 다시 선박 수주량 세계 1위를 달성하는 등 실적을 회복하고, 로봇을 주제로 한 산업 연계형 테마파크인 경남 마산로봇랜드가 오는 7월 개장을 목표로 대규모 구인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도는 그동안 권역별 채용박람회로 진행됐던 합동채용행사를 산업별 맞춤형 박람회로 전환했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독립된 채용부스를 마련하고 구직자들이 시간에 제약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 시간을 오전과 오후에 거쳐 실시하는 등 최적의 구인·구직 확동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AI 모의면접 체험과 이력서작성 상담, 스피치 강의 등 추후 실전 면접에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는 취업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밖에도 한국건강관리협회가 실시하는 건강체험터, 취업타로, 퍼스널 컬러 알아보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린다.

한편, 현장 면접 및 채용뿐만 아니라 조선산업과 로봇랜드에 대한 홍보도 같이 병행한다.

조선산업 부분은 미래 비전과 희망을 보여주는 지표와 영상을 전시하고, 로봇랜드는 테마파크 뿐만 아니라 추후 완공 예정인 복합문화공간에 전체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한다.

도 일자리정책과장은 "채용수요가 있는 기업들과 그에 적합한 인재들이 박람회에 참여해 현장채용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실효성 있는 박람회를 통해 도내 일자리 미스매치가 완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