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추미애 의원, 2013년 안중근 평화대상 수상
상태바
추미애 의원, 2013년 안중근 평화대상 수상
  • 육심무 기자
  • 승인 2013.12.2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중근의사의 동양 평화론으로 동북아 번영의 길로 가야”

[동양뉴스통신] 육심무 기자 = 민주당 추미애 의원(서울 광진을)이 23일 안중근 장군의 정신 계승과 실천을 위해 제정된 2013년 안중근 평화대상을 수상했다.
 
안중근 평화대상은 ‘안중근 평화재단 청년아카데미’가 안중근 장군의 하얼빈 의거 100주년을 기념하고 안중근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2009년에 제정되어 5년째를 맞는 상이며, 이번 수상자 선정은 그동안 안중근 국민운동에 참여한 정치인, 지방자치단체장, 기업인 등을 대상으로 심의를 거쳐 선정됐다.
 
추미애 의원은 일본 방문 중에도 일본 정치인들에게 안중근 평화사상을 당당하게 주창해 온 바 있고 안중근 평화 정신 속에서 국민화합과 남북분단을 극복하는 통일의 열쇠를 찾아야 한다고 늘 주장했다.
 
추 의원은 지난 3월 중국 대련의 안중근 의사의 추모 103주기 특별 강연에서 청년 안중근이 살았던 시대상황을 설명하고, 안중근 의사가 이등박문을 척결했던 이유가 동양의 평화를 지키기 위한 것이며 안중근 의사의 평화사상을 순교적 평화로 정의 한 바 있다
 
추미애 의원은 “ 안중근 평화대상 수상에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며, 안중근 의사가 사형직전까지 집필하다 마감을 하지 못한 미완의 동양평화론 서문에 한중일 3국이 서로를 인정하고 협력해서 공동번영의 길로 나가자고 했던 그 정신을 바탕으로 동북아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안중근 평화재단 청년 아카데미는 국민화합 평화대행진 걷기대회, 안중근 평화 축구대회, 안중근 정신 실천 웅변대회, 안중근 장군 동상 건립 등을 통해 안중근 정신을 계승하고 실천하는 ‘보통 사람들의 안중근 국민운동’을 전개하는 비영리 시민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