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순천시,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순천시,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 강종모
  • 승인 2019.04.24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려하고 존중하는 직장문화 조성 위해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직장 내 발생 할 수 있는 성희롱·성폭력이 예방되고, 상호인격이 존중되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하게 됐으며 정규직,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박혜정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강사를 초청해 4대폭력 교육의 필요성 및 조직 내 폭력 발생 시 적극적인 역할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통한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순천시는 성희롱 및 갑질 행위 없는 행복한 일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연초에 성희롱·성폭력 사건처리 매뉴얼을 마련한 바 있다.

또한 성희롱 등 폭력예방에 대한 일상적 관심을 촉구키 위해 자기주도형 상시 성희롱 예방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으며, 피해사례 상담을 위해 성희롱 고충상담창구와 사이버 성희롱 고충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피해자 신변 보호와 행위자 징계 강화 등으로 폭력예방업무의 실효성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해 인권을 존중하는 성숙한 직장 문화가 정착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