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서울시, 집수리 아카데미 1회차 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서울시, 집수리 아카데미 1회차 교육 수강생 모집
  • 김혁원
  • 승인 2019.04.2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구사용법, 단열, 타일, 전기 등 분야별 전문실습
(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오는 29일부터 시민 스스로 노후주택을 고쳐서 오래 사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집수리 아카데미’ 올해 1회차 교육 수강생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집수리 아카데미 현장실습 1회차 교육’은 다음 달 11일부터 매주 토·일요일 총 8일 과정(48시간)으로 운영되며,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수강료는 8만 원이다.

이번 교육은 인터넷 강좌를 통해 집수리 이론을 수강하고, 주말에는 현장에서 직접 집수리 기술을 배우는 실습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교육 강좌를 2배로 확대해 기초과정 6회(평일반, 주말반)와 심화과정 2회를 운영한다.

집수리 아카데미 기초과정 1회차 교육 수강신청은 시 집수리닷컴(http://jibsuri.seoul.go.kr)에서 하면 된다.

집수리 아카데미 교육 과정은 이론 중심의 인터넷 과정과 현장 중심 실습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장 실습 교육 과정은 기초과정 뿐만 아니라 시민 눈높이에 맞춰 심화과정도 운영한다.

이론중심 강좌는 현장실습에 필요한 사전지식을 배우는 과정으로, 수강생의 편의를 위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하도록 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을 통한 인터넷 강좌로 진행된다.

또한, 현장 중심 실습 중심과정은 공구사용법, 단열, 타일, 전기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주요공정 집수리 전문실습 교육과정으로 편성했다.

기초과정 뿐만 아니라 집수리 전문가를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심화과정 교육도 운영하며, 기초과정 이수자를 우선으로 선발해 좀 더 단계 높은 집수리 실습 강좌를 실시한다.

강맹훈 시 도시재생실장은 “오랫동안 살아온 정든 집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더 오래 살 수 있도록 집수리 아카데미 교육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시민 스스로 고쳐서 오래 사는 주택 문화를 정착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