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창원시, 공약실천계획평가 ‘최고등급 SA달성’
상태바
창원시, 공약실천계획평가 ‘최고등급 SA달성’
  • 이천수
  • 승인 2019.04.2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최우수(SA)를 받았다.

25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약실천계획 평가 기준은 각 지자체 홈페이지 게시된 공약실천계획서 상 5대 분야 32개 지표였다.

주요 분야별 배점 점수는 종합 내용(45점)과 각 공약 세부 내용(20점), 이행과정 주민참여와 소통·정보공개 등 민주성 및 투명성(20점) 등 이었다.

그 결과 시는 5개 평가항목의 합산 총점이 80점을 넘어 최고등급인 SA를 받았다.

이는 통합 이후 민선 5,6,7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평가 중 최고의 성과이다.

지난 해 8월 새로운창원위원회가 발표한 민선7기 공약사업은 3대 균형발전 전략(활력있는 마산, 역동하는 창원, 매력적인 진해)과 4대 도시발전 전략(경쟁력 있는 활력도시, 매력적인 문화도시, 안전한 생활도시, 소통하는 사람중심 도시)이 더해진 총 74개 사업으로 개발사업 위주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을 살피는 ‘사람중심 새로운 창원‘의 미래 비전이 담겨 있다.

시는 민선7기 공약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지난 2월 시 시장공약관리지침을 제정하고 이달 공약이행대책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실천력을 제고하고 있으며, 다음 달 중 시민공약평가단 위촉을 통해 시민과의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내고 진행상황을 투명하게 모니터링한다.

허성무 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성실하게 실천하기 위해 시민참여를 통한 추진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시 미래비전과 시민중심 철학을 담은 민선7기 공약이 반드시 이행될 수 있도록 창원시 공직자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힘차게 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