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창원시, 대규모 세일 행사 ‘블랙데이’ 개최
상태바
창원시, 대규모 세일 행사 ‘블랙데이’ 개최
  • 이천수
  • 승인 2019.04.2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창원시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다음 달 3~6일까지 가정의 달과 연계해 창원 전역 대규모 및 준대규모 점포, 농협, 나들가게, 전통시장, 가전제품 할인점 등이 참여하는 창원맞춤형 대규모 세일 행사인 ‘창원블랙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창원블랙데이’는 올해로 4번째 개최되는 행사이며, 할인품목 다양화 및 할인율 확대 등으로 지역 내 소비를 촉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대규모 쇼핑축제로 추진된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업체는 대규모 점포 16개소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대동백화점, 뉴코아아울렛,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와 준대규모 점포 19개소, GS슈퍼, 탑마트 등 그리고 농협(하나로마트) 13개소, 전통시장 12개소, 삼성디지털프라자, 롯데하이마트 등 가전제품 할인점 19개소, 골목슈퍼인 나들가게 70개소, 주요 상점거리 4개소(250개) 등 총 399개 점포가 참여한다.

참여업체별 주요 품목에 대해 10~80% 할인을 실시하고, 특히 대규모 점포를 중심으로 소비자 참여확대를 위해 가정의 달맞이 어린이 사생대회 및 감사품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소비자들의 발길을 이끌 계획이다.

또, 대형유통업체에 비해 홍보여건이 어려운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에 대한 홍보지원을 위해 별도 현수막 제작 설치 등 행사 홍보를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

류효종 경제일자리국장은 “다음 달의 가정의 달을 맞아, 시민과 상공인이 함께 쇼핑 축제의 장을 만들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창원블랙데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