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조정식 "한국당, 불법폭력 석고대죄...국회 정상화 협조해야"
상태바
조정식 "한국당, 불법폭력 석고대죄...국회 정상화 협조해야"
  • 안상태
  • 승인 2019.04.3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사진=조정식 의원 페이스북 제공)

[동양뉴스통신] 안상태 기자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30일 자유한국당을 향해 "지난 엿새 동안의 불법과 폭력에 대해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즉각 국회 정상화에 협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원내대책회의에서 "한국당 정당 해산을 위한 국민청원이 100만 명을 넘어섰다. 한국당은 민심의 분노를 엄중히 받아들여야 한다"며 "패스트트랙 안건이 처리되기는 했지만 그 과정에서 한국당이 보여준 불법 폭력과 난동은 우리 헌정사에 씻을 수 없는 오점"이라고 지적했다.

또 "한국당도 이제 무모한 폭력과 불법행위를 중단하고 국회로 돌아와 법안 심의와 민생현안 해결에 동참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지난 29일 선거제 개편과 공수처 설치, 검경수사권 조정안 등을 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대해 "이제 첫 걸음을 떼었다. 최종적인 법안 처리까지는 아직 최장 330일의 기간이 남아 있지만 올해 연말까지는 결론을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은 야당과의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해 원만한 결론을 조속하게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패스트트랙은 법안을 심의하기 위한 절차법으로 한국당이 주장하는 것처럼 날치기도 전혀 아닐뿐더러 논의의 종결이 아닌 법안을 심의하는 시작 단계에 불과한 만큼 법안 심사에 적극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