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서울 도봉구, 청년일자리카페 취업지원 서비스 실시
상태바
서울 도봉구, 청년일자리카페 취업지원 서비스 실시
  • 김재영
  • 승인 2019.05.1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스피치 코칭, 모의면접, NCS 필기시험 비법 등 안내
(사진=도봉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11월까지 ‘도봉구 청년일자리 카페’를 통해 청년 구직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수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10일 구에 따르면, ‘도봉구 청년일자리 카페’는 도봉문화정보도서관(도봉구 덕릉로 315)과 무중력지대 도봉(4호선 창동역 1번출구) 두 곳에 마련됐으며 취업지원서비스와 일자리 키오스크를 통한 일자리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프로그램은 성공을 부르는 이미지·스피치 코칭, 전직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실전같은 모의면접, NCS 필기시험 합격의 핵심 비법, 자기소개서·이력서 1대1 컨설팅, 현직자 1대1 직무 멘토링 등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는 지난해 취업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전문강사의 취업특강’을 별도로 마련해 ‘전문상담사의 1대1 직무분석상담’ ‘스터디그룹 멘토링’을 실시한다.

오는 17일에는 도봉문화정보도서관에서 취업적성 전문강사의 ‘NCS 필기시험 합격 핵심비법’ 강의를 개최하고, 15, 29일 무중력지대 도봉에서 현직자 직무 멘토링이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 참여는 무료이며, 참여는 일자리포털(http://job.seoul.go.kr)에서 ‘도봉구 일자리카페’를 검색해 사전 예약 신청을 해야 한다.

이외에도 청년들의 취업스터디 지원을 위해 스터디룸 대관 및 취업관련 도서 지원 서비스를 지원하는 ‘청년 취·창업 스터디 지원사업’도 진행 중이다.

취·창업을 준비하는 19~39세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스터디룸 지원은 연중 10팀을 모집하고 팀별로 최대 4개월(32회, 1일 최대 3시간), 취업관련도서는 1인당 1권씩을 구에서 직접 구매해 지원한다.

신청은 구 홈페이지(http://www.dobong.go.kr)의 내용을 참고해 이메일(kiku224@dobong.go.kr) 또는 일자리경제과(2091-2892)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이동진 구청장은 “청년 취업난이 날로 가중되고 있는데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 및 강의들이 사회의 첫발을 준비하는데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더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성공 취업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