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경남도, KAI 트랙 현장견학 실시
상태바
경남도, KAI 트랙 현장견학 실시
  • 이정태
  • 승인 2019.05.1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기 선발학생 27명 대상
(사진=경남도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 경남도는 10일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 및 4개 대학과 협약한 ‘KAI 트랙’에 따라 제6기 학생 32명을 선발하고, 이 중 27명을 대상으로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KAI는 매년 선발학생을 대상으로 현장견학 기회를 제공해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입사의욕을 고취시키고 있다.

도에 따르면, 이날 학생들은 회사소개와 홍보영상 시청 및 질의응답, 항공기 제작현장 견학, 항공우주박물관 관람 등의 시간을 가졌다.

‘KAI 트랙’은 2013년부터 경남도, KAI, 4개 대학(경남대, 경상대, 인제대, 창원대)이 협약을 맺어 운영하고 있으며, 해마다 40명 정도의 우수한 인재를 선발한다.

선발학생은 기업이 지정한 과목을 이수하고 현장실습 후, 인·적성검사 및 면접을 거쳐 채용된다.

이는 올해까지 총 257명이 선발됐고, 140명이 학과과정을 이수했으며, 총 60명이 입사했다.

견학에 참가한 한 학생은 “좋은 제도를 만들어준 경남도와 KAI에 감사드린다. 지정과목을 이수하고 현장실습을 마친 후 꼭 KAI에 입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실업 문제가 악화되고 있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KAI 트랙은 지역인재 채용의 모범사례로, 향후 항공우주산업 분야를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고,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청년실업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