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5 20:12 (금)
중장기전략위 '소득 3만불 시대 삶의 질 제고'...첫 간담회
상태바
중장기전략위 '소득 3만불 시대 삶의 질 제고'...첫 간담회
  • 이종호
  • 승인 2019.05.1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천 민간위원장 주재 '2019년 중장기전략 추진방향' 논의

[동양뉴스통신] 이종호 기자 =기획재정부는 13일 최재천 민간위원장 주재로 4기 중장기전략위원회 민간위원 간담회를 열어 ‘2019년 중장기전략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기재부에 따르면, 올해 중장기 대응이 필요한 핵심 이슈에 대해 분야별 심층전략을 수립하기로 했으며, 세부 과제로 소득 3만 불 시대 삶의 질 제고 전략, 경제 역동성 강화를 위한 생산성 혁신 전략을 선정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경제 성장으로 1인 당 국민소득은 3만 불을 돌파했으나 국민들이 체감하는 행복도와 삶의 질이 여전히 낮음을 지적하며, 현 세대와 미래 세대의 삶의 질을 높여갈 수 있는 중장기적인 정책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미래이슈 대응과 관련한 전문성을 확보하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전문가·국민 의견수렴 창구를 확대하기로 했다.

먼저, 올해 하반기 다양한 미래 연구기관·학회 등이 폭넓게 참여하는 미래연구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미래 연구과제를 공유하기 위한 공동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더불어, 중장기전략위원회 산하에 여러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미래전략포럼을 신설(의장 민간위원장)해 심층전략 주제와 관련한 다양한 이슈를 심도있게 논의하기로 했다.

아울러, 미래 이슈에 대한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2019 미래한국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