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경남도, 중소기업 대상 '지방세 설명회' 열어
상태바
경남도, 중소기업 대상 '지방세 설명회' 열어
  • 이정태
  • 승인 2019.05.2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세 인식 제고, 기업체 납세의식 고취 계기 마련
(사진=경남도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 경남도는 21일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지방세 설명회’를 열었다.

도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도내 중소기업체 실무자의 지방세 이해를 돕고, 납세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중소기업의 재무·회계담당자와 세무사, 법무사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설명회에서는 지방세 관계법 이해와 취득세 등 신고납부 요령, 납세자보호관제도안내, 납세자 구제제도 및 지방세 관련 다양한 사례 등 기업체가 알아야 할 각종 지방세 정보에 대해 도청 실무자가 직접 설명했다.

또한 기업관계자 및 도민들의 올바른 지방세 이해를 돕기 위해 ‘2019년 알기쉬운 지방세’를 발간·배부함으로써 지방세에 대한 인식 제고와 기업체의 납세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태열 도 세정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소기업 관계자들에게 지방세를 보다 쉽게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취득세 등 지방세의 신고·납부 지연, 감면 조건 불이행에 따른 가산세 추가 부담 등 기업이 놓칠 수 있는 불이익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는 24일 교통문화연수원(창원시 소재)에서도 개최될 예정이므로 많은 기업인들이 참여해 지방세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