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울산시 '2019 지진방재포럼' 개최
상태바
울산시 '2019 지진방재포럼' 개최
  • 정봉안
  • 승인 2019.05.23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지진방재종합계획 하반기 본격 추진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울산시는 23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산·학·관·연 관계자와 시민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진재난 극복을 위한 방안’이란 주제로 ‘2019 지진방재포럼’을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개토론회(포럼)는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패널토론, 시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전문가 주제발표에서 울산과학기술원(UNIST) 정지범 교수는 ‘울산시 지진방재기본계획’이란 주제로 발표하고,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이정한 시설연구관은 ‘국가 지진방재 정책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이 연구관은, 최근 경주·포항 지진이후 정부의 ‘지진방재 개선대책’과 ‘제2차 지진방재종합계획(2023년까지)’에 대한 내용 등에 대해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울산대학교 김익현 교수는 ‘산업단지의 지진안전대책’에 대해 석유화학단지의 지진 취약성, 잠정적인 지진재난 위험요소, 지진재해 경감대책에 대한 설명에 이어, 피해시나리오 기반의 지진대응시스템을 강조한다.

발표 이후 패널토론에서는 정지범울산과학기술원(UNIST) 교수가 좌장으로 나서고, 김미형 시의회 행정자치위원, 윤영배 울산발전연구원 부연구위원, 이애경 울산안전생활실천 시민연합 부대표, 백기태 시 미래비전위원회 위원, 김준호 경상일보 기자, 시 재난관리과장 등이 참여한다.

한편, 이번 공개토론회(포럼)에서 논의된 의견을 종합 반영해 ‘울산시 지진방재종합계획’을 상반기에 확정하고 하반기에 본격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