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경기도, 근무환경 개선사업 73% '잘했다' 응답
상태바
경기도, 근무환경 개선사업 73% '잘했다' 응답
  • 정기현
  • 승인 2019.05.3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현장 노동자 근무환경 개선 조치 평가(그래프=경기도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경기도는 만19세 이상 도민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도정현안 여론조사’ 결과, 응답자의 73%가 이번 근무환경 개선사업에 대해 ‘충분한 조치’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도에서 추진한 현장노동자 근무환경 개선사업을 민간 기업까지 확대하는 것에 대해서는 무려 82%의 도민들이 찬성했다.

이는 청소원·경비원들의 열악한 근무환경에 대한 도민들의 평소 체감인식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30일 도에 따르면, 지난 해 9월부터 도청과 도 산하 공공기관의 옥상 또는 지하에 있었던 청소원과 방호원의 휴게공간을 지상에 배치하고, 오래된 집기류를 새것으로 교체하는 등의 근무환경 개선을 조치했다.

올해는 도시공사가 건설하는 33개 아파트 단지의 경비원과 청소원의 휴게공간을 모두 지상으로 옮기도록 했다.

이러한 민선7기 도의 현장노동자 근무환경 개선 정책은 최근 국토부가 주택건설기준을 개정해 ‘경비원과 청소원, 관리사무소 직원들이 쉴 수 있는 휴게시설 설치를 의무화’하기로 하면서 정부 정책으로 결실을 맺기도 했다.

이밖에도 대리운전 종사자와 학습지 교사 등 이동 노동자를 위한 휴게 공간 설치지원 사업에 대해서도 응답자의 70%가 찬성하는 등 도가 구상 중인 사업이 도민들로부터 높은 공감대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손일권 도 노동정책과장은 “현장노동자에 대한 도민들의 높은 사회적 배려 요구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동노동자 쉼터 설치 지원 추진을 통해 열악한 노동 환경개선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