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日 위안부 피해자 주제 공모전' 온라인 접수 실시
상태바
'日 위안부 피해자 주제 공모전' 온라인 접수 실시
  • 양희정
  • 승인 2019.06.0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가부 제공)

[동양뉴스통신] 양희정 기자 =여성가족부(장관 진선미)는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다양한 콘텐츠로 표현하는 ‘2019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관련 학생·청소년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2014년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 여섯 번째로 진행되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올바르게 배우고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작품접수는 오는 9월 19일까지 공모전 누리집(www.herstorycontest.com)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와 관련된 주제의 미술과 음악분야, 초·중·고·대학생(학교밖 청소년 포함) 4개 부문에 참여할 수 있다.

미술분야에는 디자인, 손그림, 공예, 만화, 삽화(일러스트), 멋글씨(캘리그래피) 등을, 음악분야에는 연주, 노래, 동요, 뮤지컬, 춤, 무용, 뮤직비디오, 음악드라마 등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 다양한 형태의 작품으로 응모할 수 있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중 개최될 예정이며, 총 시상규모는 27명(또는 팀) 시상과 상금 1220만 원이다.

최창행 여가부 권익증진국장은 “이번 공모전이 청소년들에게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대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나아가 전시 성폭력과 여성인권에 대한 문제의식을 일깨우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여가부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님들의 상처 치유와 명예·존엄 회복을 위한 다양한 기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19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관련 학생·청소년 작품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사무국(02-334-9044)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