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심상정 "'상속증여세법' 또 다른 부자감세" 반대
상태바
심상정 "'상속증여세법' 또 다른 부자감세" 반대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12.3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국회 마지막 본회의가 열릴 예정인 가운데 정의당은 마지막까지 민생우선 복지실현의 원칙하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심상정 원내대표는 오늘 본회의에 상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법안 중 몇가지 우려되는 법안들이 있고, 송전탑 건설지역 주민 지원법의 경우 단순히 보상과 지원에만 초점을 맞춘 나머지 지역주민들의 삶이 송두리째 파괴되는 문제에 대해 어떤 대안도 내놓지 못하는 부실한 법안이라고 지적했다.
 
또 외국인투자촉진법의 경우 결코 상임위를 통과해 본회의로 넘어오는 일이 없어야한다면서, 상속증여세법은 또 다른 부자감세에 불과해 정의당은 반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파업철회 후에도 철도노조를 맹비난한 박근혜 대통령과 관련, 대통령은 어제 '공공의 이익보다 나의 이익만을 관철하려 했다'며 '일류국민이라고 할 수 없다'고 막말에 가까운 비난을 했다고 질타했다.
 
연말연시 많은 국민들이 파업사태가 빨리 해결되기를 기다리고 있었던 점을 감안할 때 대통령이 용단을 내린 노동조합에게 꼭 그렇게 모진 말을 해야 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심 원내대표는 전했다.
 
심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은 국회의 노력과 철도노조의 대승적 결단, 사태해결을 바라는 국민의 뜻을 받아 안아 민영화 철회와 철도개혁 방향에 대한 국민적 합의를 만들어나가는데 앞장서줄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