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서울시, 노인 지역사회 인식개선사업 참여 모집
상태바
서울시, 노인 지역사회 인식개선사업 참여 모집
  • 김혁원
  • 승인 2019.06.1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오는 11~25일까지 ‘노인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개선 및 세대공감’ 사업 참여기관(단체)을 모집한다.

지난 해를 기점으로 대한민국은 고령사회(전체 인구 중 65세 이상 인구 중 14% 이상)로 접어들었고, 노인들의 유병률(질병, 장애 등을 가지고 있는 비율)은 67.6%까지 다다른 상황이다.

이에 시는 노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안심하고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는 환경 조성 사업, 치매 등으로 인한 돌봄 수요 증가에 따른 지역사회 환경 구축 사업 등 세대 간 공감과 통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노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모든 세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조성한다.

공모 분야는 전 세대 참여 프로그램 발굴·노인에 대한 인식 개선 프로그램 발굴·노인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 치매 등 돌봄 수요 증가에 따른 지역사회 환경 구축 등 고령화에 따른 세대 간 공감과 통합, 인식개선을 위한 사업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시에 주 사무소를 두고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허가·등록 또는 지정 등을 받은 사회복지 관련 기관, 비영리법인·단체,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 최근 2년 이내 관련 사업을 수행한 실적이 있는 기관(단체)이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 게시된 제출서식에 작성 후 이메일(ssy9760@seoul.go.kr)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1·2차 심사를 거쳐 다음 달 중 시 홈페이지 게시 및 최종 선정기관(단체)에 개별 통보하고, 최종 선정된 기관(단체)에는 1000만 원 내외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김영란 시 노인복지과장은 “고령화로 인해 돌봄이 필요한 노인이 증가하며 세대 간 갈등해소에 대한 필요성도 높아졌다. 그만큼 사회적 공감대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노인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나아가 전 세대가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제안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