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6 (목)
文대통령 "한반도 평화, 참전용사 희생·헌신에 보답하는 길"
상태바
文대통령 "한반도 평화, 참전용사 희생·헌신에 보답하는 길"
  • 안상태
  • 승인 2019.06.2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사진=청와대 제공)

[동양뉴스] 안상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6·25 참전 유공자들을 향해 "누구보다 평화의 소중함을 절실히 느낄 것이다. 늘 건강하게 평화의 길을 응원해주시고 우리 국민들 곁에 오래오래 함께해 주길 바란다"며 "두 번 다시 전쟁의 걱정 없는 평화로운 한반도를 만드는 것이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에 보답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6·25 전쟁 국군·유엔군 참전 유공자 182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진행된 오찬에서 "6·25는 비통한 역사이지만 북한의 침략을 이겨냄으로써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지켰고 전쟁의 참화를 이겨내려는 노력이 오늘의 대한민국의 발전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전쟁의 잿더미에서 수출 세계 6위, 국민소득 3만 불을 넘는 경제 강국으로 발전했고, 원조를 받던 나라에서 전쟁과 질병, 저개발과 가난의 고통에 시달리는 사람들을 돕는 원조 공여국이 됐다"고 부연했다.

그는 "참전용사는 대한민국의 자부심이고, 헌신에 보답하고 명예를 높이는 일은 국가 책무이자 후손들의 의무"라며 "오늘 함께하고 있는 미래세대가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을 소중한 역사로 기억하면서 평화의 미래를 열어나갈 수 있도록 선양과 보훈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