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시흥·광명시, 사회적기업 주간행사 '풍성'
상태바
시흥·광명시, 사회적기업 주간행사 '풍성'
  • 정기현
  • 승인 2019.06.2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티콘 공모전(포스터=시흥시 제공)

[경기=동양뉴스] 정기현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7월 사회적기업 주간을 맞아 광명시와 공동으로 사회적경제의 의미를 시민에게 알리고 되살리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27일 시에 따르면, 사회적기업 육성법에 따라 내달 1일을 사회적기업의 날로 정하고, 사회적기업의 날부터 1주간은 사회적기업의 주간으로 정해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사회적기업가의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올해 사회적기업 주간에는 사회적기업 사회공헌활동 이모티콘 공모전과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입점을 위한 사회적기업 품평회, 사회적경제 제품·서비스 구매 활성화를 위한 공공구매 교육, 시흥·광명 사회적경제기업 교차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이번 주간행사를 시작으로 시흥·광명시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소개 홍보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세부적으로 오는 9월 시흥시설관리공단 및 광명도시공사 대상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서비스 구매 설명회, 10월 19일 시흥·광명 사회적경제 공동 페스티벌 개최를 통해 사회적경제의 주체들이 상호간 발전적인 모델과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광명시와의 교류·협력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로 다양한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이 서로 연대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310-2781~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