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 테크콘서트 시즌3 선보여
상태바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 테크콘서트 시즌3 선보여
  • 정기현
  • 승인 2019.06.2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서 열려...시흥 등 5개지역 순회
(포스터=경기도 제공)

[경기=동양뉴스] 정기현 기자 =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내달 2일 ‘테크(TEC)콘서트(이하 테크콘서트)’ 시즌3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테크콘서트는 지역별 특화된 창업 정보제공 강화를 위해 기존 경기남부의 광교를 포함해 서부의 시흥, 부천, 북부의 고양과 의정부 등 5개 경기문화창조허브가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이는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를 시작으로 광교는 수요일, 시흥은 목요일, 부천은 금요일, 의정부는 토요일 등 지역별 경기문화창조허브를 순회하며 주중은 저녁 7시, 주말은 오후 2시에 매달 5회씩 열린다.

‘테크(TEC, Tech Experience Content) 콘서트’는 기술과 콘텐츠의 만남을 주제로 하는 전문가 강연 프로그램으로 지난 2년간 총 24번 개최해 1520명이 참가하는 등 기술과 창업 분야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창업자와 일반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강연주제로는 지역별 경기문화창조허브의 특색과 대상을 살려 ‘뉴미디어 및 모바일’ ‘가상·증강현실(VR·AR)’ ‘사물인터넷(IoT)’ ‘하드웨어’ ‘디자인’ 등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고양허브에서 진행하는 올해 첫 강연은 판도라TV 비즈솔루션팀 최병한 사업대표가 맡는다. 최 대표는 동영상을 활용한 전자상거래(V커머스) 전문가로 ‘한국형 V-커머스 Ver 2.0과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주제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SNS 마케팅 방법론을 전한다.

분야별 전문가로는 픽셀핌스 최명균 이사와 3D펜 크리에이터 사나고, N15 허제 대표, 퇴사학교 장수한 대표가 각각 인플루언서 마케팅, VR 게임, 3D펜, 스타트업의 팀 빌딩 등을 준비 중이다.

도 관계자는 “테크콘서트 시즌3를 통해 도내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4차 산업 분야의 재미있고 실효성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창업자들이 4차 산업의 분야별 전문가들의 쉽고 재미있는 강연을 통해 효과적인 인사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관심은 있으나 행사장을 찾지 못하는 많은 이들에게 창업 정보와 창업 확산에 크게 기여하기 위해 ㈜인터비즈와 업무협약을 맺어 테크콘서트 시즌3를 네이버 ‘비즈니스 판’에 공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경기문화창조허브(www.gcon.or.kr/ghub) 또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www.onoffmix.com)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031-8064-171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