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경기도, 이동노동자 무더위 쉼터 운영
상태바
경기도, 이동노동자 무더위 쉼터 운영
  • 정기현
  • 승인 2019.06.3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청사, 공공기관 등 241개 기관에 휴게실·로비 등 활용
경기도 이동노동자 무더위쉼터 안내문(경기도 제공)

[경기=동양뉴스] 정기현 기자 = 경기도는 내달 1일~오는 9월 30일 도청사와 의정부 북부청사, 직속기관과 사업소, 소방서·119안전센터, 도 산하 공공기관 등 241개 기관에 이동노동자를 위한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용 대상은 집배원, 택배기사, 퀵서비스, 대리기사 등 무더위에도 계속해서 이동을 해야 하는 이동노동자들이다.

도는 각 기관 휴게실과 로비 등을 활용해 간이 이동노동자 무더위 쉼터를 마련하고 냉방기 가동과 생수 등을 비치하도록 했다.

또한 가능한 기관의 경우 샤워시설도 운영하도록 할 방침이다. 무더위 쉼터는 31개 시·군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 이동근로자들의 일정에 맞춰 편리한 시간에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밖에도 도는 무더위 쉼터 운영기간 동안 도청사 1층 안내데스크에서 택배물품을 대신 받아주는 ‘택배물품 대리수취제’를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도는 이동노동자들의 편의를 위해 지난달 북부청사에 무인택배함을 설치한 바 있다.

도 관계자는 “최근 5년 동안 도에서 발생한 열사병과 열실신 등 온열질환자가 1700여 명에 달한다”면서 “이동노동자는 폭염에 가장 취약한 계층으로 건강을 위해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쉼터 조성 배경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