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29 (수)
경기도, 아세안 시장개척단 800만 달러 성과
상태바
경기도, 아세안 시장개척단 800만 달러 성과
  • 정기현
  • 승인 2019.07.0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동양뉴스] 정기현 기자=경기도 시장개척단은 지난 달 29일까지 태국 방콕과 미얀마 양곤을 방문해 수출 상담회를 열고 태국 방콕에서 51건 539만 달러, 미얀마 양곤에서 86건 260만 달러 규모의 계약추진 성과를 각각 거두었다.

2일 도에 따르면, 시장개척단에는 태국과 미얀마 시장 진출을 원하는 도내 10개 중소기업이 참여했으며 도는 현지바이어 사전 매칭, 상담장, 통역 등을 지원했다.

이 중 동남아 시장 수출 확장을 꿈꾸는 웰텍코리아의 수소수기와 정수기 제품은 현지 바이어로부터 탁월한 성능과 상품성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 3년 전 거래가 끊긴 바이어를 이번 상담회를 통해 다시 만나 연간 100만 달러 상당의 수출을 진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방용품 회사인 퀸-아트는 동남아의 한류열풍으로 태국과 미얀마 바이어의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중국 제품을 수입해 태국 TV홈쇼핑과 온라인쇼핑몰에 유통하고 있는 기업과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제품라인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샘플테스트 후 구체적인 계약을 논의하기로 했다.

오후석 도 경제실장은 “미중 무역 분쟁 등 통상 분야의 어려움이 계속되는 가운데 이번 시장개척단의 아세안시장 방문은 수출 다변화를 추진해야 하는 도내 수출기업에게 남다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나날이 구매력이 높아지고 있는 아세안 시장 공략을 위해 앞으로도 도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