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시흥시, 해외여행 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상태바
시흥시, 해외여행 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 정기현
  • 승인 2019.07.2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영병예방수칙(시흥시 제공)
감영병예방수칙(시흥시 제공)

[경기=동양뉴스] 정기현 기자=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여름철 기온상승과 휴가기간 동안 해외여행 등 야외활동 증가로 발생하기 쉬운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국내에서는 세균성 장관감염증, A형간염, 비브리오패혈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말라리아, 일본뇌염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외여행 시에는 세균성이질, 장티푸스 등 수인성 및 식품매개감염병, 뎅기열, 말라리아, 치쿤쿠니아열 등 모기매개감염병과 홍역, 중동호흡기중후군(MERS)을 주의해야 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30초 이상 비누로 손을 씻고 안전한 식·음료를 섭취해야 하며, 시는 홍역 유행국가를 여행할 계획이 있다면 출국 1개월 전 최소 1회 홍역예방접종을 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또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특히 임산부는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유행국가 여행을 자제하고 말라리아 유행 국가 여행 시 말라리아 예방약 복용, 중동국가를 방문할 경우에는 손 씻기, 낙타접촉 및 낙타고기와 생 낙타유 섭취 금지, 의료기관 방문자제 등을 준수해야 한다.

아울러 질병관리본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해외감염병NOW 누리집(해외감염병NOW.kr)에서는 해외여행 전 여행지 감염병 발생상황 및 감염병 정보, 여행 전·중·후 감염병 예방 수칙을 한번의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여름 및 휴가철을 보내기 위해서는 감염병 예방수칙을 숙지하고 반드시 준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