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서귀포시, 제5기 그린환경대학 개강
상태바
서귀포시, 제5기 그린환경대학 개강
  • 최도순
  • 승인 2019.07.3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귀포시청 제공)
(사진=서귀포시청 제공)

[제주=동양뉴스] 최도순 기자=제주 서귀포시와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한천민)는 30일 제주대학교 연수원에서 기후변화대응과 녹색생활 실천운동을 선도할 그린리더 양성을 위해 수강생 45명을 대상으로 ‘제5기 서귀포시 그린환경대학’을 개강했다.

시 그린환경대학은 2015년부터 운영되어 제4기까지 총 160명의 그린리더를 양성했고, 70% 이상 출석한 수강생에게 수료증이 수여되며, 수료자에게는 온실가스 컨설팅 및 기후변화 전문강사 양성과정 모집 시 신청 자격이 부여된다.

31일 시에 따르면, 이날 개강식은 한천민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회장의 개회사, 김태엽 부시장의 격려사, 오수길 고려사이버대학교 교수의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채택 의미와 지역사회의 과제’에 대한 특강으로 이루어졌다.

‘제5기 서귀포시 그린환경대학’은 오는 10월 15일까지 운영되며, 기후변화의 이해와 재생가능에너지, 친환경생활과 녹색구매 등의 특강과 서귀포쓰레기매립장, 서귀포 하논, 친환경염색체험 등의 현장학습으로 운영된다.

김 부시장은 “그린환경대학 운영을 통해 환경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그린리더를 중심으로 한 지역사회에서의 환경보전 활동을 활성화하며 시민 참여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