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호서대 기독교학과, 日 경제보복 규탄 릴레이 기도 펼쳐
상태바
호서대 기독교학과, 日 경제보복 규탄 릴레이 기도 펼쳐
  • 최남일
  • 승인 2019.08.0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 기독교학과 교수와 학생들이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를 규탄하고 동북아 평화를 위해 ‘STOP JAPAN!’을 구호로 구국 릴레이 기도를 펼치고 있다. 호서대 제공.
호서대학교 기독교학과 교수와 학생들이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를 규탄하고 동북아 평화를 위해 ‘STOP JAPAN!’을 구호로 구국 릴레이 기도를 펼치고 있다. 호서대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호서대학교 기독교학과 교수와 학생들이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를 규탄하고 동북아 평화를 위해 ‘STOP JAPAN!’을 구호로 구국 릴레이 기도를 펼치고 있다.

호서대 기독교학과는 광복절인 오는 15일까지 유관순 생가 매봉교회를 기점으로 나라사랑 실천과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는 릴레이 기도를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기도회는 병천 유관순열사 생가의 매봉교회에 이어 천안 독립기념관 광장, 천안 신부공원 위안부 피해자를 기리는 평화의 소녀상, 아산시의 이순신 장군의 얼이 서려있는 현충사로 옮겨가면서 순차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동시에 미국 샌프란시스코 알바니교회를 시작으로 오클랜드 우리한인교회, 캐나다 주님의교회, 페루 산타아니타교회, 케냐 중부예루살렘교회, 러시아 온겨례교회, 인도네시아 은광교회, 필리핀 소망한인연합교회, 태국 매속교회, 베트남 붕따우한인연합교회 등에서도 일본 규탄 및 동북아 평화 구국 릴레이 기도가 매일 이어진다.

이와 함께 호서대 연합신학전문대학원 출신 동문들이 11개국 15개 도시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릴레이 기도에 동참한다.

아울러 오는 12일에는 호서대 연극학과 학생들과 기독교학과 학생들의 조인트 ‘독립만세운동 퍼포먼스’를 개최할 계획이다.

기도회와 함께 천안 아우네장터에서 삼일만세운동과 야우리 신세계백화점앞에서 일본상품 불매운동이 펼쳐질 계획이다.

이번 구국 릴레이 기도행사는 호서대 기독교학과 학생회 주관으로 연합신학전문대학원, 신우회, 교목실과 해외동포가 함께 참여한다.

기독교학과 황병준 교수는 “지금이야말로 나라를 위해 기도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며 “하계방학 기간에 전개하는 교수와 학생들의 자발적인 나라사랑 캠페인과 구국 릴레이 기도가 전국으로, 전세계로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