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수원시, 아이스팩 수거·활용 사업 '호응'
상태바
수원시, 아이스팩 수거·활용 사업 '호응'
  • 정기현
  • 승인 2019.08.0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수원시청 제공)
(사진=수원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 정기현 기자 = 경기 수원시는 사용한 아이스팩을 회수해 재활용하는 ‘Zero Waste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아이스팩 수거·활용’ 사업이 호응을 얻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아이스팩 수거·활용 사업’은 수거한 아이스팩을 관내 대형유통센터에 배부해 대형유통센터를 찾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거나, 유통센터식품 배송에 재활용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달 기준 동수원 홈플러스㈜, 서수원 홈플러스㈜, 동수원뉴코아㈜에 아이스팩 4000개를 공급했다.

이에 앞서 지난 4월부터 재활용 아이스팩 공급을 위한 실태조사를 하고 재활용 아이스팩을 필요로 하는 대형유통센터와 공급할 수 있는 아파트를 선정했다.

가정에서 배출한 아이스팩을 수거하면 자원봉사자가 깨끗한 아이스팩을 선별하고, 시 청소자원과는 아이스팩을 필요로 하는 대형유통센터에 순차적으로 배부하고 있다.

이는 아이스팩 사용 빈도가 높은 기간(7~9월)에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시민들은 해당 유통센터에 방문해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아이스팩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시범사업으로 시작한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이 대형유통센터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아이스팩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에 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민·관 협력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