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전시, 의약품판매 위법행위 4개업소 적발
상태바
대전시, 의약품판매 위법행위 4개업소 적발
  • 김영만
  • 승인 2019.08.0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매상 2곳, 약국 2곳 약사법 위반...허가받은 창고외 의약품 보관 등
대전사법경찰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의약품 판매업소 50곳을 단속해 위반업소 4곳을 적발, 형사입건 및 행정조치했다.(사진=대전시 제공)

[대전=동양뉴스]김영만 기자=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올 5월부터 지난달까지 약 3개월 간 의약품 판매업소 50곳을 단속해 의약품 도매상 및 약국 등 위반업소 4곳을 적발해 모두 형사입건하고, 자치구를 통해 행정조치했다고 6일 밝혔다.

대전시는 이 기간 동안 감염병(홍역, A형간염) 발생에 따른 백신 유통관리의 적정성과 의약품 도매상·약국의 의약품 관리 및 유통질서, 약사법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을 중점 단속했다.

이번 단속에서 유성구와 대덕구에 위치한 도매상 2곳은 허가받은 창고 외의 장소에 의약품을 보관했고, 중구와 서구의 약국은 약국 내 조제실에 사용기한이 지난 의약품을 판매목적으로 진열, 보관하다 약사법 제47조 위반으로 적발됐다.

허가 받은 창고 외의 장소에 의약품을 보관하는 경우는 의약품이 변질·변패·오염·손상될 수 있고, 사용기한이 지난 의약품을 환자가 복용할 경우 적절한 치료효과를 얻지 못하거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의약품을 보관·유통·판매하는 약사는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김종삼 시 민생사법경찰과장은 “의약품 도매상의 불법·불량의약품 유통과 약국에서의 무면허약사의 조제·판매와 불량의약품 판매 등 시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불법행위가 근절될 때까지 수사 활동을 지속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