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부산시, 고독사 예방 지원체계 강화 회의 개최
상태바
부산시, 고독사 예방 지원체계 강화 회의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9.08.0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7일 오후 2시 시청 19층 회의실에서 최근 조직개편에 따른 부서 간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고독사 예방 및 지원체계 강화를 위한 관계자 회의’를 개최한다.

6일 시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는 시를 비롯한 16개 구-군의 고독사 예방 관계자들이 모두 참여해 부산의 고독사 예방 체계를 재정비하기 위한 의견을 나눈다.

또한, 최근 고독사 전담팀 해체에 대한 대외적인 우려를 불식시키고, 조직 개편에 따른 구·군 전달 체계 개편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특히, 진행 중인 사업의 개선 및 애로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듣고, 고독사 위험가구 발굴을 강화하는 등 고독사 예방을 위한 부서 간 경계 없는 협력을 당부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는 오는 10일자로 고독사의 원인 중 하나인 ‘가족과의 단절’을 예방하고 ‘가족해체 예방과 가족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고독사예방팀(3명)을 가족정책팀(5명)으로 확대 재편했다.

시 관계자는 “고독사 예방을 위해서는 가족기능 강화와 복지행정을 통한 다각도 측면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가족정책팀을 통하여 단순한 고독사 예방 관리에서 벗어나 실효성 있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