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세종시, 온라인 복지포털 ‘복지자원플랫폼’ 구축
상태바
세종시, 온라인 복지포털 ‘복지자원플랫폼’ 구축
  • 김영만
  • 승인 2019.08.0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디지털 사회혁신 프로젝트 공모사업 선정
총 1억4100만원 투입, 하반기 구축키로

[세종=동양뉴스]김영만 기자=세종시가 공공 및 민간 영역의 다양한 복지자원 데이터를 지도 위에 표시해주는 위치기반 서비스 체계를 통해 복지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복지정보를 제공한다.

세종시는 7일 세종시복지재단, ㈜플랜아이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추진하는 ‘온라인 복지포털 복지자원플랫폼 구축 사업’이 행정안전부의 디지털 사회혁신 프로젝트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8000만 원과 재단 사업비 4500만 원, ㈜플랜아이 민간부담금 1600만 원 등 총 1억4100만 원을 투입해 온라인 복지포털 ‘복지자원플랫폼’을 구축한다.

이번에 구축되는 플랫폼은 공공·민간 영역의 복지자원을 통합한 온라인 서비스로, 올 하반기까지 구축,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부터 본격 운영된다.

복지자원플랫폼은 장애인, 다문화, 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정보를 간편하고 편리하게 체계화해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복지자원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기부자 및 수혜자의 의사결정 지원시스템을 통해 시민 누구나 복지자원을 제공받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디지털 기술의 사회혁신 프로젝트에 걸맞게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축된다.

이번 복지자원플랫폼이 운영되면 앞으로 시민 누구나 쉽고 편리한 복지자원 플랫폼 웹(web)과 앱(app)을 활용할 수 있게 돼 나눔을 통한 복지 체감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춘희 시장은 “공공과 민간 영역의 다양한 복지정보가 총망라된 복지자원플랫폼이 구축되면 복지에 대한 정보격차가 완화될 것”이라며 “앞으로 복지자원플랫폼이 시범운영을 거쳐 모두가 행복한 세종시를 만드는 데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