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36 (목)
평택시, 청사이전 후보지 설명회 개최
상태바
평택시, 청사이전 후보지 설명회 개최
  • 정기현
  • 승인 2019.08.0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택시 제공)
(사진=평택시 제공)

[경기=동양뉴스] 정기현 기자=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7일 ‘평택시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유치 TF팀’ 주관으로 청사이전 후보지 설명회를 개최했다.

평택은 경부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는 물론, 지제역에서 서울 강남까지 20분 도착이 가능한 SRT 고속철 등 사통팔달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지리적으로 중부해양경찰청 관할구역의 정중앙에 위치해 지휘권 행사의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대규모 도시개발 사업과 의료 명품도시 구현을 위한 아주대학병원 건립 추진, 외국 교육기관 유치 활동 등 인구 50만 대도시에 걸맞는 고품격 정주여건의 도시로 성장하고 있어 근무자들의 주거 환경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또한, 주한미군·공군작전사령부·해군 제2함대 사령부 등 육·해·공군 주요전력이 위치한 국가안보의 요충지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 각종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민·관·군·경의 긴밀한 협업과 공조가 가능하다.

시에 따르면, 청사 후보지로 고덕국제화지구, 시청, 소사벌지구, 평택 포승(BIX)지구 등 4곳을 선정하고 이중 한 곳을 최종 선정해 오는 14일까지 중부지방해양경찰청에 제출하기로 했다.

정장선 시장은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북으로 서해 5도부터 인천·경기를 비롯해 충남 서천까지 남한 육지면적의 약 40%에 달하는 해역을 관할하는 중추적 국가기관으로,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