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부산시, 외국인 노동자 한국어말하기대회 참가 모집
상태바
부산시, 외국인 노동자 한국어말하기대회 참가 모집
  • 한규림
  • 승인 2019.08.0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 김혁원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11일~다음 달 1일까지 부산에 거주하는 이주노동자를 대상으로 한국어말하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한국어말하기대회는 그동안 이주노동자의 한국어 의사전달능력과 자존감을 높이고, 내국인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한 상호 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돼 왔다.

8일 시에 따르면, 참가 자격은 국내 체류기간이 5년 미만이거나 관련 단체장의 추천을 받은 이주노동자(단, 지난 대회 수상자 제외)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한국에서의 경험, 나의 꿈 등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해 원고를 작성하고, 신청서를 부산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홈페이지(http://bfwc.or.kr)에서 내려 받아 원고와 신청서를 직접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로 제출하거나 이메일(somi3438@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원고 접수가 마감되면, 다음 달 5일 최종 참가자 10명을 발표한다.

이들은 오는 10월 6일 한국어말하기대회에 출전해 대회당일 심사를 거쳐 최종 순위가 정해지고,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노트북, 태블릿 피시(PC) 등 다양한 상품도 수여된다.

시 관계자는 “낯선 땅 한국에서 살아가는 이주노동자는 자신의 희로애락과 꿈을 한국어로 이야기하고, 시민들에게는 이주노동자의 삶을 가까이서 들어보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이주노동자들이 한국어 학습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내국인과의 거리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