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부산시, 하반기 명예시민 공모
상태바
부산시, 하반기 명예시민 공모
  • 이광복
  • 승인 2019.08.1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이광복 기자 =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올 하반기 명예시민을 선정하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시민 추천을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시 명예시민은 부산시민이 아닌 사람 중에서 대외적으로 시의 위상을 높이고 시정발전에 기여한 사람을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해 선정한다.

대상자는 시의회 의장, 구청장·군수, 유관기관·단체의 장이 추천할 수 있으며, 30명 이상의 시민 연서로도 추천이 가능하다. 다양한 분야에서 부산 발전을 위해 헌신한 자를 대상으로 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일반 시민이 후보자를 추천하고자 할 경우 추천서, 30인 이상의 연명부 등의 서류를 시 총무과로 보내거나, 우편 또는 e-메일 등의 방법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위원회의 심의와 시의회 의결을 거쳐 오는 10월 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며, 수여식은 11월 이후에 개최될 예정이다.

명예시민에 선정되면 명예시민증과 시 홍보 기념품 및 명함, 시 주요 간행물 등을 받게 되며, 시정설명회 및 주요 축제와 행사에 초청되는 등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1966년부터 경제·과학·문화 등 여러 분야에서 부산시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내·외국인을 명예시민으로 선정하고 있다”면서 “시정발전 공로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우호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부터는 연 2회 공모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의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