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삼척시 '제2회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축제' 개최
상태바
삼척시 '제2회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축제'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08.1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Walking’ 주제로 내달 22일 오후 1시 30분 삼척장미공원서 개최
KCM, 박지헌, 나비 등 7명의 연예인이 출연하는 ‘생명사랑 콘서트'도 열려
(삼척시 생명 사랑 걷기 축제 포스터=삼척시 제공)
삼척시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축제(포스터=삼척시 제공)

[삼척=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의 '제2회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축제'가 ‘Life Walking’을 주제로 다음 달 22일 오후 1시 30분 삼척장미공원에서 개최된다.

19일 시에 따르면 삼척시와 사단법인 삼척월드휴먼브리지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며, 강원도의 높은 자살률과 저출산 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추진된다.

걷기축제는 오후 1시 30분부터 삼척장미공원 트랙을 따라 약 1.6㎞ 구간을 걷는다. 참가자와 시민을 위한 체험부스가 마련되고 소중한 생명을 위한 생명기금 전달식도 이어진다. 오후 3시부터는 KCM, 박지헌, 나비 등 7명의 연예인이 출연하는 ‘생명사랑 콘서트’가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생명사랑에 대한 범시민 운동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사행시대회’가 열린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대회 상품으로는 65인치 LED TV, 안마기, 자전거, 에어팟 등이 준비되어 있다.

참가희망자는 온라인(네이버블로그 blog.naver.com/sc_whb 접속,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삼척월드휴먼브리지’ 친구 추가 후 1대1 신청) 및 전화를 통해 하면 되고, 현장접수는 행사당일 2시간 전부터 가능하다.

삼척월드휴먼브리지 김성태 대표는 “걷기축제를 통해 한 사람의 생명이 천하보다 귀하다는 생명존중 인식문화가 시민의 가슴을 울리며, 모두 함께 발맞추어 한걸음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