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세종시에 '도시농업지원센터' 생긴다
상태바
세종시에 '도시농업지원센터' 생긴다
  • 김영만
  • 승인 2019.08.2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민 직접 참여하고 향유하는 교육·커뮤니티 공간 활용...도농 상생 가교 기대
보
세종시 조규표 농업정책 보좌관이 22일 열린 시정 정례브리핑에서 도시농업지원센터 건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세종=동양뉴스]김영만 기자=세종시에 도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향유할 수 있는 '도시농업지원센터'가 건립된다.

도·농 상생의 가교역할을 수행할 이 센터는 기초 및 전문가과정 농업교육을 진행하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태·환경·생명·먹거리·공동체 교육 등을 담당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세종시 조규표 농업정책 보좌관은 22일 시청 정음실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고운동 농업기술센터 예정지에 도시농업지원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 보좌관은 특히 "이 센터 건립을 국가사업으로 추진해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면서 행복청도 내년도 기본조사 설계비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내비쳤다.

조 보좌관은 "현재 예정지 1만1406㎡ 중 6000㎡를 LH로부터 무상 임대해 농업기술센터에서 도시농업교육과정 실습 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있다"면서 "센터 예정지 고운동 1-1 생활권 1만1406㎡(누리학교 뒤편)에서 도시농업교육과정으로 텃밭아카데미, 도시농업전문가, 영농기초반, 누리학교실습교육, 도시농업연구회 그린마켓 시범포 등이 이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종시는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민간이 운영하는 주말농장 확대, 도시농업 선도 전문가 육성, 녹색공간을 디자인 하는 생활농업인 육성, 농업인 품은 보석치유농업 활성화 등의 주요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