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7 18:55 (금)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출동! 어린이 건강 기자단'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출동! 어린이 건강 기자단' 프로그램 운영
  • 우연주
  • 승인 2019.08.2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주시 제공)
(사진=광주시 제공)

[광주=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달부터 내달까지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출동! 어린이 건강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출동! 어린이 건강 기자단’ 프로그램은 관내 어린이집 만 5세 어린이 92명을 대상으로 위생 안전·영양 건강신문 만들기를 연계해 어린이 식습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에 올바른 식생활 관련 정보 및 기사문을 선정해 어린이집별로 ▲손 씻기 ▲채소·과일 수수께끼 ▲좋은간식 VS 나쁜간식 ▲식품구성 자전거 ▲건강한 김치치아 ▲식품탐정 암호풀기 ▲단짠음식 등 총 21개 주제의 다양한 각도로 특색 있는 건강신문으로 발간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개선뿐만 아니라 언어발달, 미술(대·소근육)발달, 인지발달 등 어린이들의 잠재력 또한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센터는 프로그램 종료 후 시청 내에서 어린이 및 시민을 대상으로 아이들이 발간한 건강신문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김성옥 센터장은 “어린이 건강 기자단의 건강신문 발간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사업으로 관내 어린이 및 학부모, 광주시민까지 위생안전·영양 정보 전달 건강 전도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