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15:34 (일)
제1회 창원시장배 전국사격대회 개최
상태바
제1회 창원시장배 전국사격대회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08.2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창원시청 제공)
(포스터=창원시청 제공)

[창원=동양뉴스] 강채은 기자=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다음달 3~9일까지 국제사격장에서 ‘제1회 창원시장배 전국사격대회’를 개최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등 4개부로 치러지며, 전국 300개 팀 20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국제대회 전 종목(소총, 권총, 산탄총, 러닝타켓)에서 기량을 겨룬다.

이번 대회를 통해 ‘세계 사격의 메카, 창원’의 브랜드 가치를 이어가고, 내년 대회부터는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한 대회로 승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대회의 시상금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해, 대회 참가 선수 및 임원들이 어시장 등 재래시장 이용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

대회기간 중 모든 경기는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배틀 그라운드보다 더 실감나는 ‘서바이벌 전투사격 체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창원국제사격장 내 관광사격장은 소정의 실비(1인 2000원~2만원)로 화약권총부터 레이저공기총, 스크린 사격까지 다양한 사격 종목을 체험할 수 있다.

허성무 시장은 “사격은 창원의 자랑이자, 자산”이라며 “제1회 시장배 전국사격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하여 많은 시민이 사격의 즐거움을 향유하고 화합해 지금의 경제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나아가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 창원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